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사모님

영적인 Inbody 검사

by 설익은사모 2021. 2. 12.
728x90

영적인 Inbody 검사

 

다이어트나 멋진 몸매를 위해, 건강을 위해 헬스클럽을 다니거나 여러 가지 운동을 해보신적 있지요? 신체검사를 할 때 제일 먼저 하는 것이 'Inbody' 검사였어요.  내 신체의 비만도, 골격근정도, 근육량 정도 등등 건강한 신체를 이루는 요소요소들을 분석해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지 까지도 권장해 주는 매우 영리한 기계더라구요.

 

 

 

 

그런데...

예배 중 목사님께서 우리의 신체와 건강과 외모를 가꾸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면서 과연 그리스도인으로써 영적인 상태는 어떨까 물으셨습니다.  혹시 교만과 불순종, 죄 들로 피둥피둥 살쪄있는 것은 아닐까요?

 

 

빌레몬서 1장 5절과 7절 말씀입니다.
『주 예수와 및 모든 성도에 대한 네 사랑과 믿음이 있음을 들음이니..』
『성도들의 마음이 너로 말미암아 평안함을 얻었으니 내가 너의 사랑으로 많은 기쁨과 위로를 얻었노라』 

나도 좋은 소문의 주인공이고 싶습니다

요즘은 자기 PR은 자기가 하는 적극적인 시대이지만 아무래도 바람직한 PR은 내가 내돈 들이고 내 발품팔아 선전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의 입을 통해서 좋은 말이 퍼져나가는 것이 훨씬 기분좋고 신바람날 일이 아니겠습니까? 상품도 몇천 몇 억을 들여서 갖가지 매체를 이용하여 광고를 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써 본 소비자들의 입소문만큼 빠른 파급효과가 또 있겠는지요. 


오늘 성경속의 「빌레몬」이라는 사람은 그의 믿음과 사랑이 입에서 입으로 이 사람에게서 저 사람에게로 칭찬과 좋은 소문이 자자하게 퍼졌다는 말씀입니다. 빌레몬은 다른 사람을 평안하게 했고 기쁨과 위로를 준 사람이었다고 했는데 그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한 마디로 멋진 제자, 멋진 크리스챤이지 않습니까. 이런 사람이 우리나라, 우리 사회, 우리 교회, 우리 가정에도 꼭 필요한 사람이지요. 

중요한 것은 부러워만 할 것이 아니라 나는 어떤 사람인가 하는 것을 점검하려 합니다. 내가 언제 어느 사석에서 믿는 사람입니다..라고 했을 때 나를 만나는 친구나 친척이나 주변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말할 것인가를 생각해봅니다. 금방 만나고 헤어질 사람앞에서야 또 사업상으로나 사회생활 중에 만나는 교제에서야 얼마든지 가식적으로라도 잠시 잠깐 웃고 화평할 수는 있어도 가장 가까이에서 늘상 만나는 사람이나 함께 동거동락하는 가족들에게서조차 그런 칭찬과 신임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평안과 
기쁨과 
위로를 다른 사람에게 주었다는 것은 특별한 은혜입니다. 
평안과 위로와 기쁨은 사람이 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세 가지는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입니다. 

이 세 가지를 줄 수 있었던 빌레몬은 그 마음에 하나님을 믿고 심령 속에 모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너 때문에 교회가 평안하고 너 때문에 슬픔과 고통을 당한 사람들이 위로를 받고 절망과 패배의 쓴 잔을 마신 
사람들이 기쁨을 얻게 되었다 』 

나 때문에 나라가 잘 되고 교회가 잘 되면 좋겠습니다. 
나 때문에 나라가 어려워지고 교회가 시끄러워지고 가정이 흔들리고 자녀가 방황하면 안되겠지요. 
나 때문에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성령의 기름 부으심 

오직 자기 자신을 버릴 때, 완전히 자기 자신을 비울 때, 여러분은 하나님의 임재하심으로 채워질 수가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야 사도행전 1장 8절에 나타난 권능의 약속이 여러분의 삶 가운데 채워질 것입니다. / 베니 힌 샬롬

 

혹 위로하는 자면 위로하는 일로, 구제하는 자는 성실함으로, 다스리는 자는 부지런함으로, 긍휼을 베푸는 자는 즐거움으로 할 것이니라[로마서 12:8]

 

만약 당신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베풀 기회가 있다면, 그냥 하는 것입니다. 때때로 우리 주위에 사람들은 표현하지 않는 침묵 속에서 전투적인 삶에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오늘 당신의 친절함과 섬김이 누군가의 하루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고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들은 베품과 섬김에는 돈과 시간 그리고 결과를 바라보며 준비 되어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말을 하면 아름다운 소망을 이루고 진실하며 자신있는 말은 신뢰를 받습니다.

오늘도 나의 좋은 말 한마디로 누군가에게 행복과 희망을 주시기를 기도하며 축복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