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합니다

수험생을 위한 기도

by 설익은사모 2020. 10. 22.
728x90

수험생을 위한 기도


2021학년도 대학입학 수능일은 올해 12월 3일입니다. 예년보다 두 주일 정도 뒤로 미뤄진 이유는 역시 코로나19때문이겠지요.

수험생 본인들은 물론이고 뒷바라지한 부모님들의 마음도 너무 힘들거라 여겨집니다. 그러나 마음을 다잡고 기도하면서 차분히 시험을 대비해야겠지요.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지혜를 구하는 자들에게 꾸짖지않고 후히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일평생 다양한 시험을 치러야 하는 우리의 자녀들에게 때에 맞는 지혜를 주옵소서!
시험을 통해 새로운 인생의 문을 열고 더 성장하며 이 시대에 걸맞는 하나님의 용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붙잡아 주옵소서!

아버지! 우리 아이들이 시험을 치를 때에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으로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옵소서. 하나님의 굳센 오른손으로 붙잡아 주시며 우리가 어디를 가든지 항상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며 강하고 담대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하게 하옵소서.
시험 당일의 날씨와 시험장 환경과 최상의 컨디션을 허락해 주시고 배우고 익힌 것들이 모두 기억나게 하시고 끈기와 인내심으로 마치는 시간까지 후회없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시험과정에 실수가 없도록 하시고, 설혹 실수가 있더라도 평상심을 잃지않고 슬기롭게 극복할 힘을 주시옵소서. 시험 중에 불의한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믿음의 자녀답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시험을 통해 우리의 자녀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의지하게 하시고 인생의 도울 힘이 오직 하나님께 있음을 깨닫게 하소서. 무엇보다 자신을 위해 뒤에서 기도하고 있는 부모와 가족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며 신실하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전폭적으로 신뢰하게 하소서.

시험결과도 감사함으로 받아들이는 성숙함을 주시고, 시험 이후에 펼쳐질 자신의 인생을 위한 기도가 깊어지게 하소서! 또한 노력한 자들이 받는 정직한 결과를 보며 자녀가 더 성실하게 배우고 익히며 살아가는 은혜를 주옵소서.
시험이 부담과 고통이 되지 말게 하시고 시험을 통해 시험들지 않기를 구하옵나이다. 감당할 만한 시험을 통해 우리를 단련시키시고 하나님나라의 정병으로 빚어가시는 존귀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