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기도노트가 필요해요, 예수동행기도 시작합시다*
성경 속에 수많은 인물들 특히 성공한 선조들의 가장 두드러진 일상은 기도생활이었어요.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한 후 솔로몬 왕은 하나님께 기도 드렸어요.
포로로 잡혀가서 귀한 자리에 앉은 다니엘도 하루 세번씩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고
전에 하던대로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의 하나님께 감사하였어요.
왜 그랬을까요?
기도하면 응답해주시고 형통한 길로 인도해주실 분이라는 사실을 그리고 하나님은 실제로
존재하시는 분이라는 사실을 생생하게 깨닫게 되기 때문이었어요.
기도해주세요~~~ 라고 요청해오는 경우가 끔 있어요.
기도를 잘 하지는 못하지만 그리고 충분히 기도할 여유도 없지만
기도해주세요~~~ 라고 얼굴도 모르는데 자녀들이나 친척분들의 이름을 알려주실 때도 있어요.
그것도 성령님이 시키시는 일이란 걸 알기에 순종하는 마음으로 예~~ 라고 대답을 드리지요.
그런데 나는 너무 부족한 여종인지라 늘 생각이 나지는 않아요. 본인만큼 답답하지가 않은 거에요.
중보기도가 얼마나 중요한데요. 내가 참 못났어요.
그러고 나서 그분을 다시 만나면 항상 죄송해요. 미안합니다.
그래서 기도노트가 필요해요.
가족과 친구가 겪고 있는 문제가 있다면,
먼저 나부터 기도를 드리고 그들에게도 하나님께 기도드려 보라고 이야기해보세요.
하나님께서 그 기도에 응답해 주실 때, 그들은 하나님을 보다 실제적으로 알게 될 거에요.
조그만 노트를 준비하고, 거기에 우리가 기도해야 할 사람들과 그들이 갖고 있는 문제들을 적어보아요.
그리고 기도를 드려보세요.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실 때
그 노트에 기도 제목과 날짜, 응답받는 사실 들을 적어 보는거에요.
이렇게 하면,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신 것을 항상 기억하고 그분께 감사를 드릴 수 있어요.
또한 하나님이 살아 계셔서 우리를 항상 돕고 계시다는 사실을 더욱 확신할 수 있습니다.
"주는 계신곳 하늘에서 들으시고 무릇 이방인이 주께 부르짖는 대로 이루사 땅의 만민으로 주의 이름을 알고 주의 백성 이스라엘 처럼 경외하게 하옵시며 또 내가 건축한 이 전을 주의 이름으로 일컫는 줄을 알게 하옵소서" (역대하6:33)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염려하십니까
기도할 수 있는데
왜 실망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방황하십니까
주님 앞에 무릎끓고 간구해 보세요
마음을 정결하게 뜻을 다하여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염려하십니까
기도노트를 준비해서 그것을 실천하는 모습,
주님 보시기에 너무 예쁜 자녀일 거예요.
기도할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 무궁무진한데 그것들 다 기억할수도 없고
남을 위해 하는 기도도 한계가 있을거예요.
기도노트를 준비해서 기록하고, 기도한다면 더욱더 많이 기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쉽게 잊고 지나가는 것이 바로 기도 응답을 받고도
그것이 기도응답인지 모르고 지나간다는 것이지요.
왜냐하면 기도노트를 적어놓지 않았기 때문에 그래요.
세상 사람들도 메모의 중요성을 성공과 연결시키는데
우리는 너무 쉽게 기도에 관한 메모를 하지 않기에 그냥 지나치고 말아요.
오늘 다시 내 기도 노트를 점검해봐야겠습니다.
영적으로 충만해질 것이 벌써 느껴져서 굵은 팔뚝에 살짝 소름이 돋았어요. ^^
책 속의 말 ♡
골방기도가 없으면 하나님의 역사는 없습니다
기도는 우리 힘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전적으로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성령은 기도의 영이십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기도의 기쁨을 주지 않으시는데도
기도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응답되지 않는 기도가 있습니까?
하나님께서 내일 응답하시기로 결정하실 수도 있기에,
저는 기도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믿음과 순종이 없다면 기도를 시작할 수도 없습니다.
억지로 기도의 자리로 나아갔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큰 승리입니다.
기도가 정말 살고 죽는 문제임이 깨달아지는 오늘,
더 많은 분들이 한 시간 기도를 드리며, 주 안에서 힘과 쉼을 얻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께서 24시간 주님을 바라보는 눈을 열어주시고 기도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부어주셨다.
계속 기도하라고 하셔서 더 기도하려고 애썼지만 주님이 원하시는 만큼의 수준은 아니었다.
2016년 2월부터 매일 저녁 하나님이 주시는 ‘매일합심기도’ 제목을 작성하여 성도들과 나누고 함께 기도하기 시작했다.
주님은 혼자만 기도하기를 원하지 않으셨다. 성도들 사이에 기도를 일으키라는 하나님의 구체적인 지시하심을 받아 한 시간 기도운동’을 시작했다.
선한목자교회뿐만 아니라 한국 교회가 깨어나도록, 한국 교회의 성도들이 매일 한 시간 기도를 시작하도록 돕는 예수동행기도www.praywithjesus.org를 오픈했다. =유기성 목사님의 글=
《한 시간 기도》(규장) 책이 나온 후 실제로 한 시간 기도를 시작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영적으로 강하여졌다는 고백을 듣습니다. 그전 같으면 시험에 들었을 상황인데 극복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한 시간 기도를 강권하신 이유
그러나 한 시간 기도가 개인에게만 유익한 것은 아닙니다. 한 시간 기도운동 후 우리나라도, 세계도 초비상이 되어 기도하지 않고서는 감당할 수 없는 많은 일들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한 시간 기도’를 강권하셨음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할 수 있는 은혜를 받은 자입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며 기도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받은 가장 큰 복입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하신 말씀은 진정 주님의 약속입니다. 우리에게는 나라와 민족과 열방을 위하여 기도할 권세가 있습니다. 우리가 이 사실을 믿는다면 지금이야말로 비상한 기도에 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중략…)
한 시간 기도를 돕는 기도노트
위대한 믿음의 사람들은 오랜 시간 기도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믿음과 순종이 없다면 기도를 시작할 수도 없습니다. 억지로 기도의 자리로 나아갔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큰 승리입니다. 기도가 정말 살고 죽는 문제임이 깨달아지는 오늘의 현실 앞에 더 많은 분들이 한 시간 기도를 드리며, 주 안에서 힘과 쉼을 얻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한 시간 기도를 하려는 분들을 격려하고 돕는 마음으로 이 노트를 출간합니다. 기도를 적으며 기도하면서 주님과의 친밀함을 훈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수동행기도
그리고 한 시간 기도를 돕기 위하여 기도 사이트도 만들었습니다.
예수동행기도www.praywithjesus.org입니다. 네이버와 구글에서 ‘예수동행기도’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예수동행기도’로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도 홈페이지는 기도 정보만이 아니라 실제로 성도가, 교회가 기도할 수 있도록 섬기는 홈페이지입니다. 매일 찬양하고,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하나님나라를 위하여, 남북의 복음통일을 위하여, 한국과 한국 교회를 위하여, 긴급한 열방을 위하여, 개교회를 위하여, 개인의 기도 제목으로 홈페이지의 영상을 따라 하다보면 한 시간을 기도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저희 교회는 2016년 2월 10일부터 ‘매일합심기도’를 시작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한 시간 기도운동’으로 이어지게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좀 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한 시간 기도를 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일이《한 시간 기도노트》와 ‘예수동행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해질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사모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십육계 주위상계(三十六計 走爲上計)* (0) | 2021.10.05 |
---|---|
잘 될 거야 다 잘될 거야[내 생애 첫 공중 대표기도] (1) | 2021.07.31 |
당신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1) | 2021.06.25 |
그게 어른다운 사랑입니다 (0) | 2021.06.23 |
초보의 부활절 성전꽃꽂이 (0) | 2021.04.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