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합니다

기도의 능력 기도의 힘, 기도에 관한 명언들*

by 설익은사모 2021. 2. 6.
728x90

기도의 능력 기도의 힘, 기도에 관한 명언들*

 

옛날 한 수도사가 기름(oil)이 필요하여 올리브 묘목을 심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주여, 이 연약한 뿌리가 마시고 자랄 수 있는 비가 필요하니, 단비를 내려주시옵소서"라고 기도했습니다.

주께서는 단비를 내려 주셨습니다.  그 수도사는 또 기도를 했습니다.

"주여, 나의 나무는 태양이 필요합니다. 주께 기도드리오니 해를 주시옵소서." 그러자 검은 구름을 몰아버리고 해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오! 주님, 이 나무를 단단히 하기 위해서는 서리가 필요합니다"라고 수도사는 외쳤습니다.  그랬더니 그 작은 나무에는 서리가 앉아 번쩍거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웬걸요 저녁에는 죽어버렸습니다."

 

그 수도사는 동료 수도사의 방을 찾아가, 그의 이상한 경험을 털어놓았습니다.

"나도 역시 작은 나무 한 그루를 심어 키우고 있습니다"고 하면서 그의 동료는 말했습니다.

"그런데 보십시요! 잘 자랍니다. 나는 나무를 하나님께 맡깁니다. 그 나무를 만드신 하나님께요. 그는 나같은 사람보다

그것이 필요로 하는 것을 더 잘 알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나는 어떤 방법으로도 고정시키지 않습니다. 다만 '주여! 이 나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주시옵소서. 강풍이든, 햇빛이든, 또한 바람이든, 비든, 서리든 주께서 때를 따라 주시옵소서. 주께서는 이것을 만드셨고, 그리고 잘 아시나이다'라고 기도할 뿐입니다"는 것이었습니다.

           - 카우만(Charles E. Cowman), Streams in the desert -

 

 

 

 

 

 

ㅇ 기도의 능력은 일면으로는 해독제요 일면은 방독제이다.(이엠 바운즈)

ㅇ 기도는 우리가 믿음으로 발견한 주님의 복음에 들어있는 보물을 파내는 것이다.(칼빈)

ㅇ 기도하지 않고 성공했으면 성공한 그것 때문에 망한다(스펼젼)

ㅇ 마른 눈 가지고는 천국에 못 들어간다(스펼젼)

ㅇ 성자를 만들어 내는 것은 기도의 힘이다.(이엠 바운즈)

ㅇ 옷을 만드는 것은 재단사의 일이고 구두를 수선하는 것은 구두장이의 일이고 기도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일이다.

ㅇ 기도의 실패자는 생활의 실패자이다.(이 엠 바르너)

ㅇ 잘 기도한 자는 잘 배운자요 많이 기도한 자는 많이 배운 자이다.(루터)

ㅇ 어려운 환경에서 기도하고 싶은 마음마져 없다면 우리는 짐승만도 못한 사람들이 아닐 수 없다.(칼빈)

ㅇ 기도란 그리스도의 능력을 붙잡는 손이다.

ㅇ 늙어갈수록 기도를 더 많이 하라. 그러해야 신령한 일에 냉냉해지지 않는다.(죠지 뮬러)

ㅇ 싸움터에 나갈 때는 한 번 기도하라 바다에 나갈 때는 두 번 기도하라 그리고 결혼할 때는 세 번 기도하라(러시아 격언)

ㅇ 하나님의 자녀는 기도로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 사탄이 교인들에게서 이 무기를 빼앗거나 그것의 사용을 제지하려고 최선을 다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엔드류 머레이)

ㅇ 기도는 영혼의 피이다(죠지 허비트)

ㅇ 우리의 기도는 지칠줄 모르는 힘과 거부될 수 없는 인내와 꺽여지지 않는 용기로 강하게 구해야 한다(이 엠 바운즈)

ㅇ 기도는 어둠 속에서 하나님을 볼 수 있는 거울이다.

ㅇ 기도는 아침의 열쇠요 저녁의 자물쇠이다. (그레이암)

ㅇ 정신을 집중할 수 있을 때에만 기도하라 (탈무드)

주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범하였나이다.
이러고도 내가 내 가정이 내 자녀가 우리 사회가 잘 되기를 바란 나를 죽여주시옵소서!


기도가 전부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