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사모님

새해, 새 기도노트 준비했습니다.

by 설익은사모 2023. 2. 1.
728x90

새해, 새 기도노트 준비했습니다.


송구영신예배 때 말씀카드를 받는 것 좋으신가요?
너무 식상할 때도 되었다 싶으신가요?
그래서 항상 연말이 다가오면 올해는 말씀카드를 하지 말까?
하다가도 별 이벤트가 없으면 또 구입하든지 만들든지 하는데요.

여러분, 신기하지 않으신가요?
목사님이 말씀 카드를 봉투에 무작위로 넣어서 봉투 하나를 빼는 행위가 꼭 무슨 뽑기 하듯이 점을 보듯이.... 그런데 그 말씀을 꺼내서 한 분씩 읽으면 정말 그 말씀이 딱 맞다고 무릎을 치는 분들이 얼마나 많게요?
이번에 저희 집도 그랬답니다.
아들이 요즘 고민이 정말 많다면서 우울해했는데요. 청춘의 고민이야 다 고만고만하겠거니 했는데 의외로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싶다는 소망 기도제목이 1번이었어요. 초신자 여자친구와 가끔 트러블도 있는 것 같고 종교적으로 약간의 갈등이 있나 싶었는데 그렇다고 성인 아들의 마음을 100% 알려고 할 수도 없고 올해는 정초부터 기도를 많이 해야겠구나 하고 마음먹었어요.

그런데 올해 아들에게 주신 말씀은 마태복음 6장 6절 말씀이었어요.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아멘
물론 평범해 보이는 성경구절이라고 치부하면 그뿐이겠지만 이 얼마나 엄청난 약속의 말씀인지요?
아들이 받자마자 "아멘!" 하는 그 한마디에 응답받은 거와 진배없이 너무 감사하고 행복했습니다.

그래서 또 신년에 기도노트를 새로 구입했답니다. 연말에 미리 구비했었어야 했는데 뭐가 그리 분주한지...
한 번 보시죠!!!

 



왼쪽 첫 번째 노트는 2022년도 마지막 몇 달에 걸쳐서 쓴 기도노트인데요.
기도노트인지 일기인지 읽어보면서 ㅋㅋ 혼자 웃었어요.
응답을 받은 기도제목도 있지만, 그것보다 꼭 친정엄마한테 칭얼거리듯이 일기처럼 쓰여진 페이지가 더러 있군요.
우리 아버지는 친정엄마보다 훨~~~~씬 좋으신 분이니까 다 들으셨겠지요?

 


정말 힘들었던 기록들이 참 많네요.
죽고 싶을만큼 앞이 캄캄했을 적이 정말 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그때 내가 그랬었던가?
살짝 하나님께 죄송스럽네요.

엄살이 아주 심한 나!!!

 

728x90

 

교보문고에서 구매


내용이 간단한 기도노트는 딸이 갖고 가고.
갖고 가면서 궁시렁거리네요.

 

 



엄마는 뭘 이런 걸 자꾸 사냐고 한 마디~~~
자기는 원래 다이어리에

그때그때 적으면서 묵상하면서

기도제목 적고 응답받고....

노트가 뭐 중요하냐고.

음~~~~~~~~~~

나는 중요해.

 


강준민 목사님의 "깊은 기도의 영성"

"뿌리 깊은 영성" 과 관련된 기도노트인 것 같아요.

미국 새생명비전교회 담임목사님^^

 

 



올해 제가 받은 말씀은
잠언 11장 25절 말씀입니다.

궁시렁거리며 자기 방에 들어가더니

캘리그라피체로 이렇게 적어주네요.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 [잠언11:25 말씀] 아멘. 

 

올해는 기대할 것이 참 많습니다.

정초부터 우리 가족 40일 작정기도를 시작했거든요.

하나님께서 시작시켜주셨어요.

기도제목이 엄청 많습니다.

기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나중에 응답받으면 함께 나누겠습니다.

 

샬롬^^

 

매일성경에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