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사모님

[홀사모선교회] 고아와 과부를 돌보라

by 설익은사모 2024. 2. 28.
728x90

[홀사모선교회] 고아와 과부를 돌보라

 
 

고아와 과부를 돌보라

네가 밭에서 곡식을 벨 때에 그 한 뭇(한 묶음)을 밭에 잊어버렸거든
다시 가서 가져오지 말고
나그네와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남겨두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리시리라.(신명기 24:19)
 
너희는 과부나 고아를 괴롭히지 말아라.
너희가 그들을 괴롭히면 그들이 나에게 부르짖을 것이다.
그러면 내가 그들의 부르짖음을 듣고 분노하여 칼로 너희를 죽일 것이니
너희 아내는 과부가 되고 너희 자녀들은 고아가 될 것이다. (출애굽기 22장 22-24절/현대인의 성경)
 
 
여러분은 3년마다 그 해 연말에 여러분의 모든 농산물의 십일조를
여러분의 성에 저장해놓고,
분배받은 땅이 없는 레위인과 여러분의 성에 사는 외국인과
고아와 과부들이 와서 필요한 대로 가져가서 먹게 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실 것입니다.
(신명기 1428-29절/ 현대인의 성경)
 
 
 
불의의 사고나 불치의 병으로 목회 현장을 떠난 목사님들의 유족들은 그 아픔이 채 가시기 전에 교회에서는 후임목회자를 추대해야 하고 더불어 전임 목회자 가족은 미련없이 그 자리에서 물러나와야 합니다. 섬기던 교회에 그대로 눌러앉아 있을 수 없기에 자의반 타의반으로 멀리멀리 이사를 가야 하는 현실이지요. 그리고 소속이 없어집니다. 교단과도 멀어지지요.  요즘의 현대는 사모님들도 많이 배우고 능력도 있어서 뭘 하든 굶어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 윗대 어르신 사모님들은 그야말로 죽으나 사나 교회에 엎드려 교회를 위해 목사님을 위해 성도들을 위해 마룻바닥이 눈물에 젖어 패일 정도로 기도만 하시다가 남편 목사님이 돌아가시면 청천벽력과 같이 암담한 현실에 부닥치게 되었지요. 그래서 홀로 된 사모님들을 돕기 위해 처음 만들어진 선교회라고 알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집이 필요하지만 고아와 과부들에게도 집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선 열두 지파, 열두 제자, 열두 사도를 상징하는 학사관 열둘만 있어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생각 끝에 열두 학사관을 세우기 위해 초교파 홀사모선교회가 1004기도를 시작했습니다.  일천 명이, 일천사일 동안, 매일 일천 원의 헌금으로 기도를 하는 운동입니다.
 
우리들도 언젠가는 닥쳐올 곧 다가올 미래입니다.  물론 사모님들이 먼저 세상을 떠나면 목회자님들은 우스개소리로 세상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혼자서는 살아갈 수도 목회현장에서 홀로 된 목사님을 그냥 보는 것이 안타까워 또 자의반 타의반으로 새 장가를 드시는 분들도 많지만, 남편이 목회를 하다가 하늘나라로 먼저 가시면 남은 사모님과 자녀들은 나이가 많든 적든 동반 사임하고 떠나야 한답니다. 
 
 

728x90

 

 
 
 

1. 선교회 현황입니다.

홀사모선교회는 회원은 많지만 매년 가장 어려운 30가정을 지원 대상자로 선정하여 재정적인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비록 소천한 목사님이 소속된 교단에서는 제외되었어도 이제 교파를 초월하여 '홀사모'라는 특허받은 이름의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된 새로운 소속 <홀사모선교회>에서 만나 모두 하나가 되어 소망을 갖고 삽니다.
 
 

2. 선교회 영상 안내

- CTS기독교TV <내가 매일 기쁘게 홀사모 특집편> : 유튜브 조회수 8.6만 돌파
- CTS기독교TV <내가 매일 기쁘게 홀사모 다음세대 특집편> : 22.12.14 방송
 
 

3. 도울 송금계좌 안내

 

- 국민은행 823701-04-361815(예금주 : 홀사모선교회>
- 농협 351-0978-7623-13 (예금주 : 새행로교회 홀사모 전용)
- 하나은행 226-890079-74504 (예금주 : 새행로교회 홀사모 전용)

728x90

댓글